오태완 의령군수, 의회와 협력 다짐 "군정 주요 사안 의회와 논의하겠다"
입력: 2022.06.03 17:36 / 수정: 2022.06.03 17:36
오태완 의령군수가 제8회 지방선거 당선증을 교부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의령군 제공
오태완 의령군수가 제8회 지방선거 당선증을 교부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의령군 제공

[더팩트ㅣ의령=이경구 기자]오태완 경남 의령군수가 '의회주의자'를 자처하며 의회와의 협력을 다짐했다.

오 군수는 3일 의령군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제8회 지방선거 당선증 교부식에서 "민주주의의 근간은 의회이다. 군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날 당선된 의원들과 "소통하고 협력해 '소멸 위기' 의령군을 살려내는 데 모두가 첨병 노력을 하자"고 제안했다.

이어 "의회가 군정의 중심으로 존중받을 때 의령군 행정은 더욱 빛이 난다"며 "군정의 주요 사안마다 의회와 긴밀히 논의하겠다"고 먼저 손을 내밀었다.

오 군수는 "재선에 성공해 별도의 인수위원회를 꾸릴 필요가 없게 됐다. 한 달 시간을 벌었다"라며 "취임식 전까지 당선된 도의원, 군의원들과 함께 청사진을 구상해 7월 1일 의령군의 미래를 군민들에게 선포하자"고 덧붙였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