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수, 막판 표심잡기 총력 “도남동·이도이동 주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 것”
입력: 2022.05.31 20:30 / 수정: 2022.05.31 20:30

[더팩트|제주=문형필 기자]한동수 제주도의원 제주시 이도이동(을)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도남동·이도이동이 키운 자신에게 도남동·이도이동을 위해 일할 기회를 달라"며 31일 막판 지지를 호소했다.

한동수 후보는 "청와대와 국회, 지방의회에서 쌓은 소중한 정치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도이동은 제주시청을 비롯한 다양한 관공서가 있는 행정 중심지역이지만 정작 도남동은 행정에 있어서 소외받아 왔다"며 "공공기관은 많으나 정작 도남동의 행정서비스는 부족했고, 학교가 여럿 있음에도 돌봄시설은 전무했으며, 오히려 관용, 법인용 차량이 과도하게 많아 주차, 교통난 등의 문제만 심각했다"고 도남동·이도이동의 문제를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는 지금까지 소외되온 도남동·이도이동이 새롭게 변화하고, 제주의 미래가 걸린 중요한 선거"라며 "도남동·이도이동 주민과 도민들의 참여와 선택이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한 후보는 "선거 마지막 순간까지 더 낮고 겸손한 자세로 주민 한분 한분을 만나기 위해 최대한 열심히 뛰겠다"며 "지역구 곳곳을 누비면서 만났던 주민들의 목소리를 잘 정리해 해결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 후보는 주요 정책비전으로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가 편안한 도남동·이도이동 △주민 중심 행정 1번지 도남동·이도이동 △살기 좋은 도남동·이도이동 △누구나 존중받는 도남동·이도이동을 제시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공약으로 △도남동 분동 및 자치동 승격 △제주시민복지타운 주민참여형 공원 조성 및 확대 △이도이동·도남동 돌봄시설 설치 △통학로 스마트안전쉼터 설치 △도의회 소상공인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주민 거주 밀집지역 주변 공공부지 지하를 활용한 소규모 공영주차장 다수 조성 등을 약속했다.

hyej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