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대전 서구청장 후보 "서구와 대전 발전시킬 일꾼 뽑아야"
입력: 2022.05.31 17:32 / 수정: 2022.05.31 17:32

"무능하고 준비되지 않은 이들에 지방정권 넘겨줄 수 없어"

31일 대전 서구 둔산동 허태정 시장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지지호소 기자회견, 앞 줄 오른쪽에서 두번째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 / 대전 최영규 기자
31일 대전 서구 둔산동 허태정 시장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지지호소 기자회견, 앞 줄 오른쪽에서 두번째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 / 대전 최영규 기자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청장 후보가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하며 "무능하고 준비되지 않은 이들에게 지방정권까지 넘겨줄 수 없다"고 밝혔다.

장 후보는 31일 허태정 시장 후보 캠프에서 민주당 윤호중·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대전지역 단체장 후보 및 국회의원과 함께 지방선거 D-1 최종 상황 점검 및 지지 호소 기자회견에 참석한 뒤 거리 유세를 통해 지지를 호소했다.

장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이 북한 미사일 발사 날 ‘칼퇴근’하고 집무실에 돌아오지 않았다. 국가 비상 상황인데 다음날 국가안보회의 개최 대신 자택 근처에서 술자리를 열고 만취해 버렸다"며 "국가 안보가 중요해 ‘선제타격’ 하겠다더니 ‘선제 퇴근’하고 국가 비상 상황에서도 술에 빠진 대통령이다. 이 나라 괜찮겠냐"고 비판했다.

이어 "무능하고 준비되지 않은 이들에게 지방정권까지 넘겨줄 수 없다"며 "간절하게 호소한다. 6월 1일 서구를, 그리고 대전을 지켜달라. 무능하고 막말하는 이들에게 대전을 맡길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 후보는 "서구를 위해, 대전을 위해 지역을 발전시킬 일꾼을 뽑아 달라"며 "누가 더 대전을 위해 일했고, 누가 더 대전을 위해 일할 사람인지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또 "이쪽저쪽 후보 다 싫다는 분들도 계실 줄 안다. 하지만 ‘정치를 외면한 가장 큰 대가는 가장 저질스러운 인간들에게 지배를 당하는 것이다’라는 플라톤의 말을 기억해달라"며 "깨어있는 대전 시민, 깨어있는 서구민을 믿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