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군수 선거 이틀 앞두고 ‘금품제공’vs‘허위 신고’ 공방전
입력: 2022.05.30 10:37 / 수정: 2022.05.30 10:37
6·1 지방선거를 이틀 앞두고 청도군수로 출마한 A후보 측의 금품수수 의혹을 두고 양 후보간의 공방전이 벌어지면서 선거판이 혼탁해지고 있다. 경북경찰청 전경/더팩트DB
6·1 지방선거를 이틀 앞두고 청도군수로 출마한 A후보 측의 금품수수 의혹을 두고 양 후보간의 공방전이 벌어지면서 선거판이 혼탁해지고 있다. 경북경찰청 전경/더팩트DB

[더팩트ㅣ청도=김채은 기자] 6·1 지방선거를 이틀 앞두고 청도군수로 출마한 A후보 측의 금품수수 의혹을 두고 양 후보간의 공방전이 벌어지면서 선거판이 혼탁해지고 있다.

앞서 지난 15일 청도군 청도읍의 한 식당에서 A후보 측 선거운동원이 주민 27명에게 1만 원 상당의 음식을 제공하고 10만 원이든 봉투를 돌렸다며 식당주인의 어머니 C씨의 증언을 바탕으로 B후보 측이 A후보를 불법선거 혐의로 고소했다.

A후보 측은 지난 28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B후보 측이 C씨에게 ‘총대를 매라’, ‘신고하면 많은 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며 허위 신고를 사주한 녹취록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또 B후보 측 관계자를 명예훼손, 허위사실 유포와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B후보 측은 "녹취록에 A후보의 딸이 ‘아버지를 잘 부탁한다’며 인사를 한 내용이 담겨 있으며, 그의 운동원이 10만 원이든 돈 봉투를 돌렸다는 생생한 증언도 있다"며 매수 공작 의혹에 대해 반박했다.

이 사건은 경북경찰청 반부패 경제 범죄 수사대에서 수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관련자들을 불러 조사를 했으며, 자세한 내용은 수사 중이라서 알려줄 수 없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