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부상일 후보, “민주당, 고발 터무니 없다”
입력: 2022.05.28 11:39 / 수정: 2022.05.28 11:39

[더팩트|제주=문형필 기자]부상일 국민의힘 제주시을보궐선거 후보 캠프는 27일 "민주당의 경찰 고발은 터무니 없다"며 강력 반발했다.

부 후보 캠프는 "최근 부상일 후보의 가파른 상승세에 이은 지지율 역전에 민주당이 다급해졌나 보다"며 "언론 보도에 따르면 민주당이 부상일 후보가 모 사무실을 방문해 명함을 배포하는 등 호별 방문을 했다며 경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고 소개했다.

부 후보 캠프는 "분명히 밝히지만 부상일 후보는 법을 위반하는 호별 방문을 한 적이 없다"고 일축했다.

부 후보 캠프는 "민주당은 두리뭉실하게 고발할 게 아니라 구체적으로 밝혀주길 바란다"며 "당 명의의 ‘아니면 말고 식’이 아닌 향후 무혐의 시 법적 책임을 질 사람의 명의로 정식으로 하라"고 요구했다.

부 후보 캠프는 "법의 엄중함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는 부상일 후보는 평소 아무리 사소해도 법을 지키려 노력한다"며 "하물며 선거법이야 말해 무엇하겠는가"고 말했다.

부 후보 캠프는 "민주당의 어물쩍 고발은 뒤집어진 여론에 조급함만 드러낼 뿐"이라며 "제주를 잘 모르는 김한규 후보가 TV토론에서 보여 준 무례함을 감추기 위해서인가"라고 물었다.

부 후보 캠프는 "그간 기울어진 운동장에 기대어 심판받지 않고 쉽게 정치를 했으니, 역전된 지지율에 우왕좌왕하는 것도 이해할 만하다"며 "그러나 선거판을 혼탁하게 만들 획책이라면 이번만큼은 도민의 준엄한 심판을 벗어날 수 없음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아울러 "고발같은 모략질할 시간에 김포공항 폐쇄하고 제주는 해저터널로 다니면 된다는 민주당 후보들의 입단속에 더 신경쓰기바란다."며 최근 벌어진 김포공항 폐쇄 논란에 일침을 가했다.

hyej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