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단신] 인천시, 청년도전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등
입력: 2022.05.27 20:16 / 수정: 2022.05.27 20:16
인천시 전경 /더팩트DB
인천시 전경 /더팩트DB

인천시, 청년도전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인천시는 구직단념 청년들이 사회적 활동을 재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도전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자격은 만 18세부터 39세까지 구직단념 청년이다. 오는 9월 21일까지 모집하며, 사회활동 참여의욕 고취를 위한 1대 1 상담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2개월(32시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수 시 20만 원의 도전응원금을 지원한다. 희망자는 인천 청년센터마루 홈페이지나 방문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동구, 건강증진센터 운영 재개

인천 동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잠정 중단했던 건강증진센터 운영을 내달부터 재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센터는 신체 조성(체수분, 단백질, 체지방, 근육량 등)을 정밀하게 분석해 비만을 진단하고, 신체의 균형, 영양 상태, 신체 발달 정도도 이해하기 쉽게 점수로 안내한다. 또 정확한 심폐지구력을 평가할 수 있으며, 부정맥, 운동성 심근허혈 등의 유무도 알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기초체력 검사, 동맥경화 검사, 낙상 위험도 검사 등도 할 수 있다.

미추홀구, 2022년 상반기 기록물평가심의회 개최

인천 미추홀구는 27일 올해 상반기 기록물평가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록물평가심의회는 법정 보존기간이 만료된 기록물 보존가치를 평가하고 기록연구사 심사 후 최종적으로 기록물 폐기·보류·보존기간 재책정을 결정한다. 이번 심의에서는 본청·의회·보건소 비전자기록물 1만5487권 보존가치를 평가해 1만4626권을 폐기, 534권을 보류, 327권을 보존기간 재책정 하기로 결정했다.

공단소방서, 소방기술경연대회 인천지역 1위

인천공단소방서는 지난 26일 '소방기술경연대회' 화재진압분야에서 인천지역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전국 18개 시·도 본부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인원들이 화재진압과 인명구조·응급처치 등의 분야를 경쟁한다. 특히 공단소방서가 1위를 차지한 화재진압분야는 4인조법과 속도방수 경기를 각각 치른 뒤 순위를 매긴다. 박형수 소방경 등 6명의 선수단이 참여해 좋은 기량을 선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