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커뮤니티센터는 6월 15일과 22일 2회에 걸쳐 ‘양성 평등한 자녀로 키우기 위한 부모대상 성교육’을 진행한다/고양시 제공 |
□고양시, ‘양성평등 자녀로 키우기 위한 부모 교육’ 실시
고양시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6월 15일과 22일 2회에 걸쳐 ‘양성 평등한 자녀로 키우기 위한 부모대상 성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우리 사회의 불평등한 성문화를 살펴보고 △양성평등한 아이로 키우기 위한 부모의 노력 △디지털 성폭력의 예방과 대처 방법 등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알아본다. 모집은 고양시 통합예약 사이트를 통해 6월 7일(화)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빠른 예약에서 ‘체험‧견학–여성커뮤니티센터’선택하면 더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본 교육을 비롯하여 매월 진행되는 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공지사항 또는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커뮤니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캠페인 전개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제35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지역 사회의 금연 분위기 조성을 위해 5월 31일 화정문화광장에서 금연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금연의 방법은 금연뿐입니다!’라는 주제로 실시된다. 보건소는 시민에게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금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이동금연클리닉과 건강체험 부스(음주고글체험, 내혈압‧내혈당 찾기 등)를 운영하고 더불어 덕양구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치매선별검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newswork@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