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홍삼가공품 품질인증 제품 2개 선정
입력: 2022.05.26 12:31 / 수정: 2022.05.26 12:31

총 58개 업체, 76개 제품 진안군수 품질인증 받아

지난 25일 진안군 홍삼가공품 품질인증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2개 제품을 품질인증 제품으로 선정했다. /진안군 제공
지난 25일 '진안군 홍삼가공품 품질인증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2개 제품을 품질인증 제품으로 선정했다. /진안군 제공

[더팩트 | 진안=최영 기자] 전북 진안군은 상반기 '홍삼가공품 품질인증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신규로 ㈜건보의 프리미엄홍삼정(농축액), 마이홍삼13(추출액) 등 2개 제품을 품질인증 제품으로 선정했다.

26일 군에 따르면 상반기 심사위원회에 신청한 제품은 농축액 1종, 추출액 4종 등 총5개로 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2개 제품을 선정했다. 위원회는 나머지 3개 제품에 대해서도 추가 검토 및 보완사항을 거쳐 재심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2012년부터 군수품질인증제를 도입해 관내 지역에서 생산되는 홍삼가공품에 대해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진안군수가 품질을 인증하고 있다.

특히 이들 제품에 대해서는 인증기간 동안 (재)진안홍삼연구소를 통해 연2회 인증제품을 수거해 홍삼성분(조사포닌 함량, 진세노사이드 성분, 잔류농약검사 등)을 검사하는 등 관리에 철저를 기하며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품목은 농축액, 추출액, 차, 절편, 정과, 분말, 환, 젤리, 사탕으로 총 9개 품목이며, 이번 신규인증 제품을 포함해 총 58개 업체, 76개 제품이 품질인증을 받았다.

김창열 진안군수 권한대행(부군수)은 "진안군수 품질인증제는 타지역과는 차별화된 홍삼제품의 우수성을 보증하는 중요한 제도"라며 "명품홍삼에 걸맞은 완벽한 품질관리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