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체험휴양시설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2.05.25 15:24 / 수정: 2022.05.25 15:24

"지친 몸과 마음, 숲에서 치유 받으세요"

남원시는 산림치유 지도사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남원시 제공
남원시는 산림치유 지도사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남원시 제공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는 운봉읍에 위치한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체험휴양시설과 유아숲 체험원에서 산림치유 전문가인 산림치유지도사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곳 체험휴양시설은 2014년도 21만545㎡ 면적에 67억원 사업비로 조성된 솔내음길, 음이온길, 조릿대길, 내나무터, 전망대 데크, 비채움 계곡, 명상실, 트리하우스(8개동), 힐링캠핑장(6개면) 등 지리산의 풍부한 산림자원 공간이 마련돼 있다.

산림치유란 산림의 자원, 경관, 햇빛, 소리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심신과 자연과의 조화를 도모해 몸과 마음의 건강함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주는 프로그램이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으로는 일반인, 직장인, 장애인, 노년기, 청소년기에 따라 대상별로 진행하는 일반형 프로그램인 △어느 멋진날에 △S-Z 스트레스 제로 △숲아! 네가 좋아 △나이야가라! △숲은 내 놀이터와 고혈압, 당뇨, 비만 예방 프로그램인 △고당비 내리는 숲과 트리하우스와 캠핑장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달팽이 여름휴가, △힐링엔 숲 그리고 새로운 동창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반갑다! 친구야 등 특화형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주요활동은 치유의 공간을 코스별로 이동하면서 오감숲길 걷기, 비움과 채움의 숲, 힐링 스토리텔링, 오감치유, 자연명상, 숲의 선물, 나무와 교감, 해먹산림욕, 노르딕워킹등 다양한 치유 요법으로 구성돼 있으며 프로그램 신청방법은 사전예약제 및 현장접수도 기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숲 해설 프로그램으로 △봄 왔나 봄 △풀꽃이야기 △여름에는 △곤충의 세계로 △자연의 색 등 해설프로그램 운영으로 숲에 대한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사람들이 숲에서 자연 에너지를 충전하고 오감만족과 스트레스 해소 등 몸과 마음을 치유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며 "시민들이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문의·예약은 남원백두대간생태교육장 전시관으로 하면 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