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국 의원, 2022년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입력: 2022.05.25 11:30 / 수정: 2022.05.25 11:30

"더욱 쉼 없이 민생 현장을 뛰어다닐 것"

2022년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한 강민국 국회의원/강민국 국회의원실 제공
2022년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한 강민국 국회의원/강민국 국회의원실 제공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강민국 국회의원(국힘·경남 진주시을)이 2022년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강민국 국회의원실은 강 의원이 '제74주년 국회 개원 기념식'에서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상은 국회의원 의정활동의 질적 향상과 입법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신설된 의정활동을 평가하는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특히 의정활동 평가 방법 및 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회의장 및 부의장뿐만 아니라 교섭단체 추천을 통해 구성한 총 21명의 외부전문가가 각 의원실에서 제출한 법률안과 국회의원 연구단체가 제출한 정책연구 보고서까지 평가해 선정한다.

강 의원의 법률안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으로 사모펀드의 불완전판매, 운용상의 위법·부당행위로부터 개인 투자자를 보호하고 사모펀드 시장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제도를 보완·수정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라임·옵티머스 등 사모펀드의 환매 중단으로 인한 개인투자자 피해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자 강 의원은 금융당국 및 금융기관을 소관하는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으로서 여러 차례 국내 사모펀드 판매 및 운용의 문제점과 법적·제도적 미비점을 지적했다.

강민국 의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쉼 없이 민생 현장을 뛰어다닐 것"이라며 "금융투자업을 건전하게 육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문가와 관련 업권의 의견을 수렴해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