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 일자리 창출 분야 세부 공약 발표
국민의힘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 25일 일자리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 더팩트 DB |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국민의힘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 25일 첨단국가 산업단지 조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일자리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성환종축장 이전 부지에 첨단 국가산업단지 조성 △대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폭탄 △로컬푸드 종합유통센터 건립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13개 산업단지 조기 완공 △천안그린스타트업타운 조성 및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집적지구 조성 등 13개 공약을 제시했다.
첨단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전남 함평군으로의 이전이 확정된 성환종축장 부지 약 127만 평에 신산업을 선도하는 대기업 중심의 ‘첨단 국가산단’을 조성하는 것으로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가 발표한 충남 7대 공약 및 15대 정책과제에 포함됐다.
또, 13개 산업단지 조기 완공 공약은 천안시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견인을 위한 것으로 2조 8817억을 투자해 입주기업에 산업용지 및 기반 시설을 적기에 공급해 약 3만 9000여 개의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박상돈 후보는 "지난 2년간 688개의 기업유치, 투자유치액 5조 1697억, 신규 일자리 창출 1만7239개를 달성했고, 고용률은 전국 2위, 실업률은 전국 최저를 이뤄냈다"라며 "정부 여당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일자리가 넘치는 천안’을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