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조수연 대전 서구갑위원장 “전과기록 있는 민주당 시의원 후보 사퇴해야”
입력: 2022.05.24 17:28 / 수정: 2022.05.24 17:28

류명현 후보, 교통사고처리특례법·무면허운전 등 총 전과 3회

조수연 국민의힘 대전 서구갑 당협위원장이 24일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류명현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의원 후보(서구3)에 대한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 대전 = 김성서 기자
조수연 국민의힘 대전 서구갑 당협위원장이 24일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류명현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의원 후보(서구3)에 대한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 대전 = 김성서 기자

[더팩트 | 대전=김성서 기자] 조수연 국민의힘 대전 서구갑 당협위원장이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위반·무면허운전 등의 전과기록이 있는 류명현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의원 후보(서구3)에 대한 사퇴를 촉구했다.

조 위원장은 24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류 후보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으로 1회(벌금 100만원), 도로교통법위반(무면허운전)으로 2회(벌금 100만원·200만원) 형사처벌을 받은 전력이 있다"며 "기초적인 준법 의식도 없는 후보는 의정활동을 할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무면허운전은 스스로 면허가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운전하는 것으로 고의성이 더 짙은 것"이라며 "무슨 염치로 시의원을 하겠다는 것인지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또 "류 후보는 서구갑이 지역구인 박병석 국회의장의 고종 사촌 동생으로 알려졌다"며 "해당 지역에서 성실하게 봉사활동을 한 윤준상 서구의원이 시의원 도전을 했는데도 류 후보를 단수 공천한 것은 공직 윤리도 망각한 어처구니없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조 위원장은 "박 의장 처신에도 문제가 볼 수 없다고 보기 어렵다"면서 "민주당은 이제라도 류 후보에 대한 공천을 철회하고 조용히 주권자인 시민의 판단을 기다리는 것이 현명한 처사"라고 말했다.

류 후보는 이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 다시는 그런 일 없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선관위에 제출한 자신의 전과기록 소명서에는 ‘부주의로 발생한 사항들에 대해 성찰하고 있으며, 운전에 관해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는 취지로 소명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