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병역 이행 대전 청년 200만 원 지원”
입력: 2022.05.24 16:33 / 수정: 2022.05.24 16:33

전국 첫 ‘의사자’, ‘청년유공자’ 수당도 신설

이장우 대전시장 국민의힘 후보 / 더팩트DB
이장우 대전시장 국민의힘 후보 / 더팩트DB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 후보는 제9차 ‘청년보훈도시 대전’ 공약을 24일 발표했다.

이 후보는 대전 거주 ‘병역의무 이행 청년 장병’에게 전역과 동시에 인생 설계 및 진로탐구에 쓰도록 2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애인 등 정당한 사유의 미필자에게도 간편심사 후 동일하게 지원하며, 여군 청년 전역 시에도 지급한다.

또 윤석열 대통령 국정과제로 채택된 '호국보훈 메모리얼 파크'를 병역이행 장병 보훈·창업·취업센터와 연계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이밖에도 대전형 입대 지원센터를 통해 입대 장병들에게 상해보험 보장, 입영물품 지원 등의 정책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청년 상해보험 보장 지원은 연간 약 3만 5000원의 상해보험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국방부와 경기 성남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체계에 ‘비급여 지원 실손보험’ 등을 추가해 보완한다는 구상이다. 입영물품 지원 품목으로는 필수품인 전자시계, 불침번 라이트·라이트펜 등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전국 최초로 만 18세 이상 유공자와 의사자 유족(전상 및 공상자, 의사자)들에게 보훈명예수당과 의사자 유족수당을 신설, 연 240만 원씩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대전에는 천안함 유공자 전준영 씨, 의사자 고 임세원 교수(강북성심병원) 유족 등이 해당되며 경찰·소방·산림청(산불진화) 등 공사상자에게도 명예수당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장우 후보는 "‘청년보훈도시 대전’ 공약은 청년정책시민선거대책위원회에서 수렴된 청년들의 요구로 만들어졌다"며 "대전에 살면서 타지에 주민등록을 둔 청년들을 유입하는 효과도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