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단신]광주소방,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모집 등
입력: 2022.05.24 14:18 / 수정: 2022.05.24 14:18
광주시 제공
광주시 제공

광주소방,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모집

광주시 소방안전본부는 내달 30일까지 자율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를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광주시 내 다중이용업소 중 우수업소 요건을 갖춘 영업장으로, 관할 소방서에 방문 및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우수업소 신청 대상은 최근 3년 동안 △피난시설·방화구획 및 방화시설 유지·관리 위반 사실이 없을 것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사실이 없을 것 △화재발생 사실이 없을어야 하며 종업원의 소방교육 및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 시 소방안전본부는 2020년에 선정된 13개 업소에 대해서도 인정요건 재확인을 통해 충족 시 인증을 갱신할 예정이다. 올해 우수업소는 신청 대상에 대한 현장 확인 및 공정한 심의 과정을 거쳐 오는 11월9일 선정·공표한다. 우수업소로 선정되면 출입구에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 부착과 함께 표창 수여, 2년간 소방특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사진은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
사진은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

광주시, 관광업계 현장맞춤형 역량강화교육 운영 사업자 공모

광주시는 관광업계 현장 맞춤형 역량강화교육 운영 사업을 수행할 보조사업자를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관광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무능력 향상과 광주관광 이해도 제고를 위한 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건의를 반영해 추진됐다. 이 교육은 ‘비즈니스 역량강화 과정’과 ‘광주관광 이해 과정’ 등 2개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비즈니스 역량강화 과정’은 관광업계 경영능력 제고를 위한 세무·회계·경영·법률 교육과 디지털 마케팅·비즈니스 모델 발굴 내용이 담긴 실무 중심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광주관광 이해 과정’은 관광업계 종사자와 예술, 생태, 의료 등 특수목적관광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광주 관광여건과 현황, 관광콘텐츠, 관광정책, 관광산업 트렌드 등 광주 관광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보조사업자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사업장(지점 포함) 주소지가 광주시에 소재하고 활동 중이며, 최근 5년 이내 관광 인력육성 관련 실적(관내·외)을 보유한 관광사업자, 관광사업자단체, 관광활성화 관련 사업 수행 단체 등이다. 신청서는내달 7일 오후 6시까지 방문,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광주시 공식블로그 갈무리
광주시 공식블로그 갈무리

광주시, 출산맘나눔가게 2호점 개소

‘광주 출산맘나눔가게 2호점’이 오는 25일 개소한다. '광주 출산맘나눔가게’는 출산·육아용품의 기부·교환·무료 나눔을 통해 육아용품 구입 부담을 경감시키고, 출산맘과 육아맘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육아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용 방법은 사용 연령이 지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육아용품들을 기부하고 상호 필요한 물품으로 교환해 가거나 무료로 나눔 받을 수 있다. 지난 2018년 5월 남구 진월국제테니스장 지하에 문을 연 1호점의 경우 지난해 월 평균 300여 명이 방문해 기부 4700여 건, 교환 3600여 건, 무료 나눔 7000여 건이 이뤄지는 등 시민의 참여와 호응이 높았다. 이를 통해 지역의 따뜻한 지역 공동체 사회 조성에도 큰역할을 했다. 4년만에 개소하는 2호점의 위치는 광산구 송정동(광산로 62)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