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음악회, 영화제, 비전선포식 등 개최
충남대학교가 개교 7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 충남대 제공 |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충남대학교가 개교 7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20일 충남대에 따르면 25일 개교 70주년을 맞아 23일부터 26일까지 충남대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CNU 100년을 향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개교 7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23일 ‘회화과 교수작품 전시회’(백마아트홀)를 시작으로 ‘백제 동남리 유적 기획 전시전’(충남대 박물관), ‘충남대 추억 사진 전시전’(중앙도서관 지하 1층) 등이 이어진다.
24일 오전 10시에는 개교 70주년을 기념하는 ‘비전선포식’과 ‘개교 기념식’, ‘축하 무용공연’이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진행된다.
또, 같은 날 오전 10시에는 충남대의 역사를 돌아보는 국사학과 주관의 ‘개교 70주년 학술회의’(인문대 문원강당)가, 12시부터는 총학생회 주관의 ‘축하해, 충남’(충남대 일대)이 열려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부스 운영과 영화제가 진행된다.
26일 오후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는 음악과와 관현악과가 주최하는 ‘개교 70주년 경축 음악회’가 개최된다.
충남대 이진숙 총장은 "개교 70주년을 기념해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의 사랑과 성원을 받는 충남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