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금연 6개월 성공자 기념품 제공
입력: 2022.05.21 10:00 / 수정: 2022.05.21 10:00
순창군보건의료원이 금연 클리닉에 등록한 대상자 중 금연 6개월 성공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보건의료원이 금연 클리닉에 등록한 대상자 중 금연 6개월 성공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순창군 제공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보건의료원이 금연 클리닉에 등록한 대상자 중 금연 6개월 성공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6개월 금연성공자에게 5만원 상당의 가정용 공구세트를 지급하며, 금연 성공은 타액검사를 통해 판단한다.

또한 대상자가 금연클리닉에 등록할 때 3개월 이상 지속 유지자에게도 기념품을 제공해 금연 성공을 위한 동기를 부여 하고 있다.

등록자에게는 6개월에 걸쳐 금연상담사가 9회 이상의 1:1 개인별 금연상담을 진행해 지속적으로 관리를 실시하며, 니코틴 보조제(니코틴 패치, 금연껌)와 은단, 비타민, 가글 등 다양한 금연보조제를 제공하고 있다.

금연클리닉 등록은 흡연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금연은 본인의 의지만으로는 성공하기 어려우므로 금연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건강증진을 도모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금연 클리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