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유아발레교실' 뜨거운 열기로 '후끈'
입력: 2022.05.20 14:58 / 수정: 2022.05.20 14:58

해피니스센터와 함께하는 유아발레교실

순창군보건의료원 해피니스센터에서 5, 6세 유아를 대상으로 발레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보건의료원 해피니스센터에서 5, 6세 유아를 대상으로 발레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순창군 제공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보건의료원 해피니스센터에서 5, 6세 유아를 대상으로 발레교실을 운영해 수강을 원하는 대기자가 줄을 이을 정도로 관내 유아 가정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일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이들이 발레의 기본동작을 익히고 발레를 접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발레교실을 열었다.

발레교실은 5, 6세를 대상으로 5월부터 주 1회씩 총 32회로 진행되며 기본자세 스트레칭, 성장판 자극, 음악발레, 징검다리 발레 동작 등을 익혀 올바른 성장을 유도한다.

또한 아이들이 인내심을 배우고 성취감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어 반응이 뜨겁다.

수업은 전문 유아발레 지도자와 함께 아이들의 신체발달 수준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영유아 프로그램이 많지 않아 타지역으로 시간과 경제적 자원을 들여 참여해야 했던 프로그램을 해피니스센터에서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보답할 것이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