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태완 의령군수 후보, 공식 선거운동 이틀만에 유세 긴급 중단
입력: 2022.05.20 10:30 / 수정: 2022.05.20 10:30

의령 정곡 대형 산불 현장서 진화활동 "군민 생명과 재산, 안전이  최우선"

모든 유세일정을 잠정중단하고 산불진화에 나선 오태완 의령군수 후보/오태완후보캠프 제공
모든 유세일정을 잠정중단하고 산불진화에 나선 오태완 의령군수 후보/오태완후보캠프 제공

[더팩트ㅣ의령=이경구 기자]오태완 의령군수 후보가 의령군 정곡면 산불 진화를 위해 공식 선거운동 이틀만에 모든 유세 일정을 잠정 중단한다고 20일 밝혔다.

19일 오후 6시쯤 의령군 정곡면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진화헬기 3대 투입 등 전문진화대원 220여명 등 인력 360여명을 투입됐다.

오 후보는 상황을 지켜 본 뒤 20일 오전 8시쯤 잔불 진화 중인 정곡면 죽전리 인근 현장에 선거운동원들과 직접 진화 작업에 나섰다.

오태완 후보캠프는 20일 오전 군민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산불 진화 완료 전까지 모든 유세 일정을 잠정중단한다고 긴급 공지를 알렸다.

오 후보는 현재 후보를 포함한 모든 선거운동원이 선거운동을 전면 중단하고 사태 수습에 나서고 있다.

오 후보는 "군민의 생명과 재산,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지금 유세 차량에 올라 선거 운동할 상황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후보 신분으로 현직 군수로서 직무 정지가 되어 있지만 후보 전 군정 책임자로의 책무를 다하고자 한다"며 "밤새 진화작업에 투입된 소방공무원과 군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