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산 후보 첫 유세 ‘오룡고, 종합스포츠타운’ 신설 강조
입력: 2022.05.19 17:11 / 수정: 2022.05.19 17:11

기호 5번 강조하며 유세 첫 일정 강행

무소속 김산 전남 무안군수 후보가 19일 삼향읍 남악 자신의 선거사무소 앞에서 첫 유세를 하고 있다. 이날 유세에서 김 후보는 오룡고등학교 신설과 종합스포츠파크타운을 반드시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무안=홍정열 기자
무소속 김산 전남 무안군수 후보가 19일 삼향읍 남악 자신의 선거사무소 앞에서 첫 유세를 하고 있다. 이날 유세에서 김 후보는 오룡고등학교 신설과 종합스포츠파크타운을 반드시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무안=홍정열 기자

[더팩트 | 무안=홍정열 기자] 무소속 김산 전남 무안군수 후보는 19일 삼향읍 남악리에 사무실을 개소하고 후보 등록 후 첫 유세를 펼치며 본격적인 표밭 다지기에 돌입했다.

유세 첫날 사무소 안팎에는 지지자들이 김산 연호를 번갈아 외치며 6·1지방선거 첫 대중연설에 나선 김 후보에게 힘을 보탰다.

현직 군수인 김산 후보는 기호 5번을 받아 이번 선거에 나서고 있다.

김 후보는 이날 유세에서 조금 생소한 메이커스페이스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메이커스페이스는 일반랩과 전문랩이 있는데 사업을 따오는 데 상당히 어려움이 많았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4차산업으로 가는 대세이다. 농사에 드론으로 약을 하고 있다. 이게 4차산업이다. 이것을 담기 위해 메이커스페이스를 구축했고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메이커스페이스란 지역 중소기업 등 시제품 제작이 필요한 창업인들에게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그는 오룡지역에 대해서도 정주여건이 참 좋다고 평했다. 산림사업들을 많이 가져왔다고 했다. 모두누리 열린 숲, 철도변 미세먼지 차단 숲 사업 등은 많이 해온 일들이라고 소개했다.

하지만 남악 오룡에는 축구장, 테니스장 등이 없다고 진단했다. 그는 당선되면 "종합스포츠파크타운을 반드시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오룡고등학교 또한 2026년 반드시 개교할 수 있게 하겠다"며 "군민 3만명 이상의 서명서를 전달해 도교육청에서도 열심히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산 후보는 "도행정의 중심인 남악, 군행정·농업농촌의 중심인 무안읍, 남악을 중심으로 도시지역인 이 두 지역이 균형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