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단신] 인천시, 작은 결혼식 대상자 모집 등
입력: 2022.05.19 14:31 / 수정: 2022.05.19 14:31
인천형 작은 결혼식 이미지 /인천시 제공
인천형 작은 결혼식 이미지 /인천시 제공

인천시, 인천형 작은 결혼식 대상자 모집

인천시가 '인천형 작은 결혼식'에 참여할 예비부부 20쌍을 모집한다. 19일 인천시에 따르면 작은 결혼식은 형식을 간소화하고 부부됨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개성이 있는 특별한 결혼식으로 진행하는 건전혼례문화 사업의 일환이다. 대상자 선정 및 발표는 6월 중 개별 통보한다. 결혼 컨설팅, 결혼식 장소,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메이크업 비용(100만 원 범위 내), 모바일 청첩장 제작 등을 지원한다.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이나 방문,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부평역사박물관, 제28기 박물관대학 참여자 모집

인천 부평구 부평역사박물관이 오는 24일부터 '제28기 박물관대학' 참여자를 모집한다. 강연은 시대에 따라 다양하게 그려진 그림 속 역사 이야기로 한국미술사의 절정, 고대 풍경, 조선 전반기 왕실 여성과 불교 등 8가지 흥미 있는 소주제로 구성했다. 수강생에게는 강연 교재를 지급하며 6회 이상 강연에 참석한 수강생은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모집대상은 20세 이상 성인 5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인천교육청, 인천형 다문화예비학교 운영

인천시교육청은 다문화학생 공교육 진입 및 학교 조기 적응을 돕기 위해 '인천형 다문화예비학교'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다문화예비학교'는 다문화학생들의 공교육 진입 전 집중적으로 한국어 및 문화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다문화학생의 성적 생성 서류 준비부터 한국어와 한국문화 관련 교육, 학교생활 적응 교육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동구, 드림스타트 '꼬마 요리사의 건강레시피' 프로그램

인천 동구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여성회관 요리강의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꼬마 요리사의 건강레시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동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된 요리 교실은 분기마다 5가정을 대상으로 6회씩 진행한다. 요리 전문강사가 아이들의 연령과 발달사항 등에 따라 수업내용을 차별화해 진행할 예정이다.

중구, 제4회 백범 김구 독후감 쓰기 대회

인천 중구는 20일부터 내달 3일까지 제4회 백범 김구 독후감 쓰기 대회 작품을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인천 소재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다. 특히 올해는 인천 관내 주소지인 학교밖 청소년(12~19세)까지 참가대상을 확대 시행한다. 참가자들은 모집기간 동안 응모신청서와 독후감 파일을 학교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 3명, 최우수상 6명, 우수상 15명 등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미추홀구,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지도점검

인천 미추홀구는 제21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관내 학교 주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지도점검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점검반은 보호구역 내 편의점, 슈퍼마켓, 문방구 등 226곳을 돌며 위생 점검을 실시했다. 유통기한 경과제품 진열 판매 여부, 어린이 정서 저해 식품 판매 여부, 고열량·고카페인 함유 식품 판매 여부를 점검했다. 이번 단속에서 적발된 업소는 15곳으로 즉시 시정 조치 한 것으로 알려졌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