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내달 13일까지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입력: 2022.05.18 14:53 / 수정: 2022.05.18 14:53

성장단계별 최장 5년까지 1억1000만원 지원

임실군이 지역관광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내달 13일까지 2022년 임실군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 /임실군 제공
임실군이 지역관광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내달 13일까지 '2022년 임실군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 /임실군 제공

[더팩트 | 임실=최영 기자] 전북 임실군이 지역관광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내달 13일까지 '2022년 임실군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

18일 군에 따르면 관광두레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들이 숙박, 식음, 기념품, 주민 여행, 체험 등의 분야에서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 사업이다.

군은 관광두레 대상 지역으로 지난해에 처음 선정돼 6개의 주민사업체가 운영 중이다.

이 중 2개 사업체가 관광두레 예비으뜸두레로 선정되고, 관광두레 PD 평가에서 임실군 정유진 PD가 우수 PD로 선정돼 추가 인센티브 3000만원을 받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관광두레 공모 대상 신규 주민사업체는 관광 분야의 창업을 계획하고 있거나 경영 개선을 희망하는 지역주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지역공동체이다.

지역별로 10개 내외의 주민사업체를 신규 발굴한 후, 최종 선발되는 주민사업체를 대상으로 최장 5년간 최대 1억10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체는 성장단계(예비, 초기, 성장)에 따라 역량 강화, 컨설팅, 파일럿(시범) 사업, 홍보 마케팅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관광두레 사업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주민공동체 또는 사업체는 6월 13일 오후 2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한국관광공사, 문체부, 관광두레 또는 임실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낙현 관광치즈과장은 "우리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관광두레사업을 통해 지역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주민사업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