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수 민주당 정읍시장 후보, 선대위에 직속 청년기구 설치
입력: 2022.05.18 13:02 / 수정: 2022.05.18 13:02

“청년이 정읍의 미래… 끝까지 함께하겠다”

이학수 후보는 각종위원회에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청년위원을 확대하기로 공약했으며, 보육정책 강화도 청년정착의 일환임을 강조했다. / 이학수 후보 사무실 제공
이학수 후보는 각종위원회에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청년위원을 확대하기로 공약했으며, 보육정책 강화도 청년정착의 일환임을 강조했다. / 이학수 후보 사무실 제공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이학수 더불어민주당 정읍시장 후보가 선대위에 후보 직속으로 청년들을 위한 미래세대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청년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이 후보는 18일 정읍시장 출마를 선언하면서 밝힌 청년 공약에서 "양질의 일자리 확충을 통해 청년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도록 할 것이며, 청년·신혼부부 보금자리 지원을 확대하여 청년층의 정읍 정착요건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었다.

구체적으로는 주택을 자가형과 임대형으로 구분하여 자가형의 경우에 법적기준 내에서 청년·신혼부부에 대한 특별공급 확대를 추진하고, 구입자금과 전세자금의 대출이자를 연 300만원까지, 최장 10년 동안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또 임대형의 경우에는 월 10만원 이내에서 최대 240만원까지 월세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의 창업과 취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지역대학을 활용하는 맞춤형 인력양성과정을 강화하는 현실적인 정책을 통해 지역의 청년층이 고향을 등지는 것을 막고, 인구감소에 따른 지역소멸의 우려도 불식시킨다는 정책을 발표했었다.

선대위에서 미래세대위원회를 직속으로 둔 것은 이 후보가 ‘장차 정읍의 미래가 청년들에게 있다’는 것을 직시하고 최선을 다해 청년들의 일자리와 정주여건을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표현한 것이다.

이 후보는 또 정읍시민단체인 정읍동학시정감시단과 서남저널이 공동 주최한 ‘정읍시장 후보 3인 정책토론회’에서도 이 같은 청년정책을 소개하고 강조하면서 청년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 나갈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이 후보는 각종위원회에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청년위원을 확대하기로 공약했으며, 보육정책 강화도 청년정착의 일환임을 강조했다.

한편 6·1 지방선거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되는 19일 오전 11시 이학수 정읍시장 후보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정읍 지역 도·시의원 출마자 전원과 지지자가 참여하여 승리를 다짐하는 출정식이 정읍 성림프라자 사거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