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훈 인천시교육감 후보 사퇴…범보수 후보 단일화 성사
입력: 2022.05.17 16:10 / 수정: 2022.05.17 16:10

최계운 "위대하고 통 큰 결단…인천교욱 정상화에 전력"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가 27일 시교육청에서 진행한 기자간담회서 교육 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인천=지우현 기자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가 27일 시교육청에서 진행한 기자간담회서 교육 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인천=지우현 기자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6·1지방선거를 10여일 앞두고 마침매 인천시교육감 범보수 후보 단일화가 성사됐다.

허훈 인천시교육감 후보는 17일 자신의 선거캠프에서 전격 후보직 사퇴를 선언한 뒤 '최계운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에 따라 인천시교육감 선거는 범보수 단일후보인 최계운 후보를 비롯해, 전교조 인천지부장 출신의 도성훈 후보, 전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의원 서정호 후보 등 3자 구도가 형성됐다.

허훈 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지난 8년간 전교조 출신 교육감들이 인천교육을 어떻게 추락시켰는지 모두 잘 아실 것"이라며 "교권은 추락하고 교육현장에 정치적 논리가 횡행하며, 학생들의 학력은 떨어졌고 인성교육은 실종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지만 현 상황을 보면 보수 대통합 없이는 전교조 교육의 폐해를 극복하기 힘들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며 "후보 단일화로 총력을 모아야 인천시민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고 역설했다.

허 후보는 "오랜 고심 끝에 몇 개월간 여론조사에서 저보다 앞섰던 최계운 후보가 범보수 단일후보가 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해 이 한 몸 던져 인천시 교육감 예비후보 역할을 그만두고자 한다"고 밝혔다. .

이에 대해 최계운 후보는 "허훈 후보가 전교조 중심 교육으로 망가진 인천을 정상화시키기 위해 살신성인의 마음으로 위대하고 통 큰 결단을 내렸다"며 "아무 조건 없이 보수 단일화만을 위해 양보해준 허훈 후보의 뜻을 잘 받들겠다"고 말했다.

최 후보는 "이제 완전한 보수 단일화가 이뤄진 만큼, 인천에서 전교조로 황폐화된 교육을 종식시키고 인성 중심 교육을 할 수 있는 출발선에 서게 됐다"며 "인천시민의 준엄한 명령인 완전한 보수 단일화가 이뤄진 만큼 온 힘을 다해 인천교육을 정상화시켜 놓겠다"고 약속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