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장 여야 후보, ‘특보 임명장 남발'과 '지역화폐 디자인 명함' 공방
입력: 2022.05.17 14:44 / 수정: 2022.05.17 14:44

허태정,"캠프 관계자에게 이 후보 임명장 발송" …이장우,"지역화폐 디자인 도용한 선거 명함"

왼쪽부터 허태정 민주당 후보와 이장우 국민의힘 후보
왼쪽부터 허태정 민주당 후보와 이장우 국민의힘 후보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시장 여야 후보들이 '비방 목적 문자 발송'에 이어 ‘특보 임명장 남발'과 '지역화폐 디자인 명함' 등을 놓고 공방을 펼치고 있다.

허태정 민주당 시장 후보선대위는 17일 논평을 통해 "이장우 후보가 윤석열 후보의 특보 임명장 남발을 그대로 답습하면서 선거판을 온통 진흙탕으로 만들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근 허태정 민주당 후보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에게 이장우 후보 직인이 찍힌 ‘선대위 대외협력특보’ 임명장이 발송됐다"며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 후보가 영문 모를 선대위 임명장을 살포해 한동안 논란이 된 것과 판박이"라고 지적했다.

이장우 국민의힘 선거대첵위원회는 논평을 통해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대전시 지역화폐 '온통대전' 카드 디자인 도용을 중단하라는 경고를 무시하고 막무가내 도둑질을 계속하고 있다"며 "공공자산 불법 사용이 범죄 행위인지도 모르는가. 허 후보 선대위는 이제 ‘온통행복캠프’가 아니라 ‘온통도둑캠프’로 고쳐 불러야 할 판"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온통대전'은 지난해 특허청에 상표 등록을 완료해 10년 동안 대전시가 배타적이고 독점적인 권리를 갖고 있다"며 "허 후보가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장우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지난 13일 "허태정 후보가 이장우 후보를 비방하려는 목적의 문자메시지를 대량으로 유포하는 것은 지난 19대 대선 당시 인터넷 여론 조작에 사용한 프로그램인 '킹크랩'이 떠오른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대해 허태정 선거대책위원회는 다음날 "이장우 후보의 가스라이팅식 근거 없는 프레임 덮어씌우기 화법도 견디기 힘들지만 후보 선대위측의 막무가내성 대응이 도를 지나쳐도 너무나 지나치고 있다"며 "어이가 없다 못해 기가막힐 지경"이라고 반박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