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5개 하천, 힐링쉼터 공간으로 조성"
입력: 2022.05.17 11:03 / 수정: 2022.05.17 11:03

'新한류거점도시 천안' 위한 자연·문화 르네상스 사업 공약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 17일 新한류 거점도시 천안을 위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 천안 = 김아영 기자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 17일 '新한류 거점도시 천안'을 위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 천안 = 김아영 기자

[더팩트 | 천안=김아영 기자]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 '新한류거점도시 천안'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17일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화는 그 도시에 사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결정한다"며 "천안에 있는 하천을 개선해 시민들이 즐겨찾는 천변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5개 도심하천, 자연·문화 르네상스 사업'을 통해 천안 도심에 흐르는 천안천, 원성천, 삼룡천, 장재천, 성정천 등을 여가와 쉼터의 공간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천안천과 원성천을 중심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넘어 완전히 새롭게 재탄생시키겠다는 포부다.

천안천을 중심으로 흐르는 원성천, 삼룡천, 성정천에는 각 하천의 특징에 맞게 수변 공연장, 자연생태 교육공간, 테마산책로 등을 조성한다.

장재천의 경우에는 인근에 위치한 종합운동장, 시민체육공원과 연계해 여가·건강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독립기념관 문화엑스포 정례 개최 및 한류관 설치 △빵의도시 브랜딩 강화 및 인프라 구축 △도시숲(소공원)을 통한 녹색 친환경도시 조성 등도 공약했다.

박 후보는 "내 집 주변 하천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여가와 쉼이 있는 삶을 시민들께 선물하겠다"고 약속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