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 베끼기·관권선거 멈춰"…창원시장 선거 후보들 '난투'
입력: 2022.05.16 16:36 / 수정: 2022.05.16 16:57

허, "공약 베끼기 중단하라" VS 홍, "창원시, 관권선거 좌시 않겠다"

홍남표 국민의힘 창원시장 후보(왼쪽)과 허성무 더불어민주당 창원시장 후보./각 후보 캠프 제공
홍남표 국민의힘 창원시장 후보(왼쪽)과 허성무 더불어민주당 창원시장 후보./각 후보 캠프 제공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6·1지방선거가 보름 가량 남은 가운데 경남 창원시장 선거에 출마한 양당 후보간의 선거열기가 '난투'를 방불케 하고 있다.

16일 허성무 더불어민주당 창원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홍남표 후보는 공약 베끼기를 즉각 중단하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홍 후보가 같은날 기자회견에서 ‘단독주거지역 종 상향, GB 조정, 2040 대중교통망 구축’에 대한 공약을 발표한 것은 이미 허 후보가 발표했거나 시장 재임 당시부터 창원시가 진행 중인 사업이 대부분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홍 후보가 이날 창원시 도시기본계획 전면 재검토를 하겠다면서도 정작 구체적인 대안에 대해서는 전혀 제시하지 못한 것으로 미뤄 단지 전 시장이었던 허성무 1기 행정을 비판하기 위한 목적으로 내세운 공약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이는 자칭 혁신 전략가를 자부하는 홍 후보가 결국 지역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정책적 빈곤상태’에 있음을 자인하는 모습으로 읽혀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홍 후보는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창원 도시공간 재구조화' 정책을 발표했다.

홍 후보는 "창원시의 도시기본계획이 통합시 출범 12년을 넘긴 현재까지 옛 3개 시 도시계획을 조합해 놓은데 그쳐 도시의 기형적인 발전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창원 도시공간 재구조화 필요성을 제기했다.

홍 후보의 '창원 도시공간 재구조화' 공약은 단독주거지역 종 상향 등 밀도 재조정 및 통합개발 지원, ‘단지형 테라스하우스’ 조성,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해제, 창원 도시기본계획 전면 검토, '2040 대중교통망' 구축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이어 홍 후보측은 이날 "창원시 일부 공무원이 직·간접적으로 선거에 개입한다는 제보가 선대위에 속속 들어오고 있다"며 관권·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했다.

이들의 주장에 따르면, 창원시 일부 간부공무원이 창원특례시 시정 홍보 명목으로 읍·면·동 주민들을 그룹별로 모아 식사를 하면서 시장 업적 홍보하고 노인정과 지역단체 행사에 참석해 시장 업적 홍보했다. 또 과잉 의전, 선거운동 금지 관계자의 동행 안내 및 수행 등의 의혹을 내비쳤다.

아울러 이들은 "지난 13일 한 지역일간지에 게재된 ‘환영, 마산 부림시장 전면 재개발 허성무 창원시장 후보 공약 발표’라는 광고에 대해 공직선거법 제93조 제1항 위반에 해당한다고 판단해 선관위에 신고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