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챗봇 ‘물어봇슈’ 도입...24시간 민원 서비스
입력: 2022.05.16 14:12 / 수정: 2022.05.16 14:12

교육행정 민원 9개 영역에 대해 질의응답 제공

충남교육청은 24시간 맞춤형 민원 서비스 실현을 위한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 챗봇 ‘물어봇슈’를 16일부터 도입한다. /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은 24시간 맞춤형 민원 서비스 실현을 위한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 챗봇 ‘물어봇슈’를 16일부터 도입한다. / 충남교육청 제공

[더팩트 | 내포=최현구 기자] 충남교육청은 24시간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위해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 챗봇 ‘물어봇슈’를 16일부터 도입한다고 밝혔다.

‘물어봇슈’는 충청도 사투리 ‘물어보슈’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민원인이 충남 교육행정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무엇이든 물어보면 답해준다’는 뜻을 갖고 있다.

챗봇은 기존 카카오톡 채널 간편 민원응답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민원 정보의 종류와 내용이 한정적이고 원하는 민원 정보 찾기가 불편하다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했으며, SNS ‘충남교육’ 채널과 교육청 누리집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교육청 안내, 민원 신청, 입학․전학․배정, 학교생활, 학생 복지 등 9개 영역에 대해 민원인이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고 인공지능 서비스를 통해 응답받는 방식으로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또 검색단어, 발송 메시지 수 등 각종 민원 통계기능을 통한 실시간 민원 동향을 반영해 수요자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진재봉 총무과장은 "수시로 변화하는 교육행정에 대해 도민들께 편리하게 안내드리기 위해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