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문중정치 타파로 새 정치 만들자"..민주당 손진걸 후보 개소식
입력: 2022.05.14 20:47 / 수정: 2022.05.14 20:47

6월1일, 안동의 새로운 정치가 시작된다

손진걸 안동시 제 1선거구 도의원 후보가 개소식을 열고 본격 선거활동에 들어갔다안동=이민 기자
손진걸 안동시 제 1선거구 도의원 후보가 개소식을 열고 본격 선거활동에 들어갔다안동=이민 기자

[더팩트ㅣ안동=이민 기자] "6월 1일 안동의 문중정치를 타파하고, 새로운 정치의 초석을 놓겠습니다"

경북 안동시 제1선거구(풍산읍, 북후·서후·풍천·일직·남후면, 옥동·송하동)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손진걸 후보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유권자들의 표심을 공략했다.

14일 오후 2시 옥동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안동지역에 출마하는 더불어인주당 소속 후보들과 지지자들이 함께 축하와 승리를 기원했다.

이 자리에서 더불어민주당 안동·예천지역위원장인 김위한 안동시장 후보는 "한 번도 정권을 잡아보지 못한 안동에서 이번 선거에 처음으로 민주당 후보가 제일 많이 출마했다"며 "유권자분들의 소중한 한표가 낙후된 안동을 변화시킬수 있다"며 호소했다.

권오을 전 국회사무총장이 손진걸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안동=이민 기자
권오을 전 국회사무총장이 손진걸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안동=이민 기자

권오을 전 국회 사무총장은 "참 어려운 길이지만 손 후보는 바른미래당시절 함께한 동지로서, 또 교학사 대표인 지역 후배로서 역할을 충분히 잘 할것이다"며 "이번에 본인의 뜻 꼭 이루어서 시민들 잘 섬기고 지역발전 견인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손진걸 후보는 "어렵고 힘든 길이지만, 오직 안동을위해 새로운 정치, 변화의 정치,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정치로 안동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정치인의 표본이 되겠다"며 "화합된 안동만드는데 앞장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손 후보는 안동에서 58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서점 교학사 대표이며, 이번 선거를 통해 시민과 소상공인을 대변하는 후보로서 지역 문중 정치 타파를 외치고 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