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산하 19개 시립도서관은 2022년 고양시 민주화운동 기념기간인 18일부터 6월 12일까지 북큐레이션 '민주의 그루터기를 평화의 아름드리로'를 운영한다./고양시 제공 |
■ 고양시도서관센터, 민주화운동 북큐레이션 운영
고양시 산하 19개 시립도서관은 2022년 고양시 민주화운동 기념기간인 18일부터 6월 12일까지 북큐레이션 '민주의 그루터기를 평화의 아름드리로'를 운영한다. 2022년 고양시 민주화운동 기념기간 슬로건이기도 한 '민주의 그루터기를 평화의 아름드리로' 북큐레이션에서 4·19혁명, 5·18광주민주화운동, 6·10민주화항쟁 등 민주화운동의 정신을 되새기는 다양한 도서가 전시되며 시립도서관 자료실 내 도서 전시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북큐레이션은 지난 10일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화정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고양시 전문농업 교육 실시
고양시가 13일부터 8월 9일까지 전문농업 교육을 추진한다. 전문농업 교육은 도농복합시 농업인에게 전문이론을 전수하는 한편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전문기술 습득을 도와 농가소득 증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토마토, 딸기 및 장과류 등 생리장애 원인과 사후관리방법 △토양분석 요령과 토양 비료 관리방법 △특허 미생물 사례인 클로렐라 자가배양 방법 △친환경농업의 이해 및 병해충 방제 △채소 생리장애 원인과 사후관리를 현장 영농사례 중심으로 학습한다. 친환경제제 분야 교육은 유기농 제제와 친환경 농약 제제 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농업에 관심이 많은 시민에게 시기별․작목별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지역 농업인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문농업 교육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ewswork@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