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 화순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171명 뽑는다 등
입력: 2022.05.09 21:27 / 수정: 2022.05.09 21:27

5월 16일부터 20일까지…읍·면 행정복지센터 신청·접수

화순군이 청년 실업 대응, 취업취약계층에게 직접 일자리를 제공하는 2022년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171명을 모집한다./화순군 제공
화순군이 청년 실업 대응, 취업취약계층에게 직접 일자리를 제공하는 2022년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171명을 모집한다./화순군 제공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171명 뽑는다

전남 화순군이 청년 실업 대응, 취업취약계층에게 직접 일자리를 제공하는 2022년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171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5월 16일부터 20일까지다. 모집 인원은 공공근로사업 143명,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28명 총 171명이다.

근로 능력이 있는 만 18~64세 화순 군민 중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이하면서 재산이 4억 원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이면 관련 서류를 준비해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군은 신청자의 자격, 소득, 재산, 참여 이력 등을 심사한 후 6월 23일까지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참여 선정자는 7월 1일부터 해당 사업장에 배치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 <고시공고>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읍·면행정복지센터, 일자리정책실 일자리정책팀에 문의하면 된다.

□혈압·혈당 측정기 ‘무료 대여’ 신청하세요

화순군이 30세 이상 고혈압·당뇨의 위험성 자각, 자가 관리 실천을 통한 심뇌혈관 질환 합병증 예방을 위해 혈압·혈당 측정기 무료 대여를 연중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측정기는 연 1회, 한 달간 대여할 수 있다. 1회에 한해 1개월 연장이 가능하며 건강관리 수첩, 혈당스틱, 알콜솜 등 소모품이 함께 지급된다. 대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보건소에 전화 상담 후, 신분증과 고혈압·당뇨병 환자 증빙서류(처방전, 진단서, 진료확인서 등)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신청자는 혈압·혈당 측정기 사용법 안내,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대한 대상자별 맞춤형 1:1 건강 상담을 받아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보건소 방문보건팀에 문의하면 된다.

□권역별 유해야생동물 기동포획단 운영

화순군이 농작물 등 피해를 최소화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차단을 위해 ‘2022년 유해야생동물 기동포획단’을 권역별로 본격 운영한다. 유해야생동물 기동포획단은 농작물 등 피해 신고를 받아 주·야간 순찰 포획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해야생동물로 농작물 피해를 입은 군민은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화순군청 환경과에 신고, 출동을 요청하면 된다. 기동포획단의 활동 지역은 농작물, 특용작물, 과수피해지역, 농경지 훼손 지역 등으로 포획 대상은 멧돼지, 고라니, 까치, 멧비둘기, 꿩, 오리류 6종이다. 지난해에는 야생 멧돼지 등 유해야생동물 708마리를 포획했다.

군은 지난달 27일 기동포획단원 38명을 권역별로 선발·구성하고 화순경찰서와 합동으로 총기 안전교육 등을 실시했다.

□관광지 특별 방역 관리...방역 요원 배치

화순군이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5월을 맞아 주요 관광지에 방역요원을 배치하고 특별 방역 관리에 나선다. 군은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난 2일부터 세량지, 운주사, 쌍봉사 등 관광지에 방역요원을 배치했다.

관광지 방역요원은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관광객의 접촉이 많은 곳을 소독하고 관광객이 밀집하지 않도록 이동을 안내하는 등 방역 관리 업무를 수행한다.

(재)유당문화재단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2000만 원을 (재)화순장학회에 기탁했다. 사진은 장학기금 기탁식에서 구충곤(왼쪽) 화순군수가 최재훈(오른쪽) 유당문화재단 이사장과 기념촬영 하는 모습./화순군 제공
(재)유당문화재단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2000만 원을 (재)화순장학회에 기탁했다. 사진은 장학기금 기탁식에서 구충곤(왼쪽) 화순군수가 최재훈(오른쪽) 유당문화재단 이사장과 기념촬영 하는 모습./화순군 제공

□(재)유당문화재단, 화순장학회에 2000만원 장학기금 기탁

화순군은 9일 (재)유당문화재단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2000만 원을 (재)화순장학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유당문화재단은 지역 대표 건설업체 남화토건의 창업자인 화순 출신 故최상옥 회장의 뜻에 따라 교육문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1999년에 설립됐다. 지난 2000년부터는 해마다 화순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며 지역인재 양성에 힘써오고 있다.

현재까지 화순 지역 학생 666명에게 4억23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지역 대학생 20명에게 각 100만 원씩 2000만 원을 지원한다. 장학금 기탁 등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 총무과 평생교육팀에 문의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