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컷오프서 공천후보'된 이강덕 포항시장 후보, 3선고지 '눈앞'
입력: 2022.05.09 17:10 / 수정: 2022.05.09 17:10
이강덕 예비후보/포항=이민 기자
이강덕 예비후보/포항=이민 기자

[더팩트ㅣ포항=이민 기자] ‘6.1지방선거’ 국민의힘 포항시장 후보로 이강덕 현 시장이 공천 확정되면서 3선 고지가 눈앞에 다가왔다.

9일 이강덕 예비후보는 "포항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힘을 모아 6월 1일 압승을 통해 더 큰 포항을 만드는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압도적으로 지지해주신 시민들의 열망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포항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시민들의 뜨거운 열망이 만든 승리였기에 겸허한 마음으로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 경선에서 포항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비전을 제시해 주신 다른 예비후보들에게도 심심한 위로와 함께 앞으로도 포항을 사랑하는 마음과 열정으로 포항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많이 도와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치열한 경선으로 인해 원치 않은 반목과 갈등의 아픈 상처가 남아 있지만 ‘포항은 하나이고 국민의 힘은 원팀’이기에 민심의 용광로에 저를 던져 화합과 대통합의 쟁기를 만들겠다"며 "치열했던 경선과정에서 지지한 분이 누구였든 포항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아름다운 마음의 발로였기에 그 마음을 존중하고 저에게 마음을 허락하실 때까지 진심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경선은 자신을 성찰하는 기회였고, 더 강하게 담금질하는 계기가 됐다"며 "더욱 단단하게 준비하고 정책과 공약을 촘촘하게 다듬어 ‘6·1지방선거에서 더 아름답고 풍요로운 포항의 미래를 열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적인 뒷받침을 위해 포항이 지역균형발전의 모범적 사례로 평가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아울러 "포항은 지금 동해안대교 등 오랜 숙원사업과 지역 현안을 해결할 절호의 기회를 맞고 있다"고 강조하고 "지난 8년간 시정을 이끌며 검증된 저의 능력과 중앙의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와 3선 시장의 힘으로 시민사회와의 연대를 통해 포항을 경북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도시를 넘어 대한민국의 지역균형 발전의 선도 도시로 도약시키겠다는 약속을 분명히 드린다"고 확약했다.

앞서 이 후보는 국힘 경북도당 공관위로부터 ‘컷오프’ 됐으나, 중앙당의 재심의 결정으로 기사회생해 이번 공천 경선을 통해 포항시장 공천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