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 시민단체 "민주당, 박병규 광산구청장 후보 ‘돈봉투’ 의혹 밝혀라"
입력: 2022.05.08 17:28 / 수정: 2022.05.08 17:28
광주 광산 시민단체들이 최근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박병규 광산구청장 후보의 금품살포 의혹을 철저히 규명해 달라는 집회를 가졌다./독자 제공
광주 광산 시민단체들이 최근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박병규 광산구청장 후보의 금품살포 의혹을 철저히 규명해 달라는 집회를 가졌다./독자 제공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광주 광산 시민단체들이 최근 불거진 박병규 광주 광산구청장 후보의 금품살포 의혹을 철저히 규명해 달라고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에 요구했다.

백만노동전현직노조대표자100인을 비롯한 11개 단체는 8일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앞 집회에서 "박병규 후보가 권리당원인 광산구 김모 씨 등에게 현금 30만원을 전달해 고발됐다"며 "이번 ‘돈봉투’ 의혹으로 광산구민들이 분열되는 모습을 간과할 수 없다"고 민주당의 책임 있는 진상규명을 요구했다.

이들은 또 "이 돈봉투 의혹 사건은 민주당 윤리감찰단에도 신고돼 감찰단이 관계자를 만난 후 돈을 건넨 시간과 장소, 방식 등 구체적인 정황이 담긴 녹취록까지 확보한 것으로 안다"며 "녹취록를 확보한 중앙당은 신속하게 ‘돈봉투’ 의혹의 철저한 진상규명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이들 단체는 "민선 7기에 이어 민선 8기까지 광산구청장이 재판을 받는 일이 발생한다면 광주시민과 광산구민은 민주당에 등을 돌릴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사실관계 확인을 무책임하게 경찰과 검찰에 넘기지 말고, 중앙당에서 신속하게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수완지구입주자대표회장협의회, 산정지구주민대책위원회, 선운지구아파트공동체협의회, 호남유권자연합, 산정지구반대추진위원회, 한국문화예술연합외광산지회, 광산환경연합회, 비룡포럼, 하남2·3지구입주자대표회장단협의회, 모아엘가더퍼스트경로회및노인회, 기아자동차취업사기대책위원회(박태운 외 400명)가 참여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