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전 서구 출마자 공약 통합 논의
입력: 2022.05.06 17:58 / 수정: 2022.05.06 17:58

‘원팀’으로 유기적 선거운동 약속…정책 교류 지속

국민의힘 소속으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대전 서구 지역 출마자들이 공약 실현을 위해 손을 잡았다. / 서철모 예비후보 캠프 제공.
국민의힘 소속으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대전 서구 지역 출마자들이 공약 실현을 위해 손을 잡았다. / 서철모 예비후보 캠프 제공.

[더팩트 | 대전=김성서 기자] 국민의힘 소속으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대전 서구지역 출마자들이 공약 실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예비후보와 서구지역 시·구의원 후보들은 6일 서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약속합니다’ 간담회를 열고 공약 통합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철모 예비후보를 비롯해 시의원 출마자인 김진오·이재경·이병철·이중호·김영삼·이한영 후보자(선거구 순), 구의원 출마자 최병순·표정우·오세길·유봉권·정현서·정홍근·서지원·설재영·홍성영·조상현·정인화·신현대 후보자(선거구·비례 순) 등 대전 서구 후보 전원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서 후보의 구청장 공약 발표, 시·구의원 후보들의 지역별 현안 및 공약 의견 논의, 약속보드 서명 캠페인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후보들은 원팀이 돼 유기적으로 선거운동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했다. 또 ‘약속보드’에 공약 이행을 약속하는 서명을 하고 올바른 정책공약 수립과 당선 후 성실 이행을 다짐하고, 향후 정책 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로 했다.

서철모 예비후보는 "지역 곳곳의 현안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시·구의원 후보의 의견을 수렴해 구청장 공약을 만들고, 이 중 중요한 것을 시장 공약으로 만드는 협력의 시너지로 공약을 실현해야 할 것"이라며 "내용은 같지만 제목이 다른 공약들을 통일해 유권자들이 알기 쉽도록 정책을 제시하자"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