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남원시 전국 옻칠 목공예대전 시상식 개최
입력: 2022.05.06 16:48 / 수정: 2022.05.06 16:48
남원시가 주최하고, 남원목공예협회가 주관하는 제25회 남원시 전국 옻칠 목공예대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이 6일 남원 예루원에서 열렸다. /남원시 제공
남원시가 주최하고, 남원목공예협회가 주관하는 '제25회 남원시 전국 옻칠 목공예대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이 6일 남원 예루원에서 열렸다. /남원시 제공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가 주최하고, 남원목공예협회가 주관하는 '제25회 남원시 전국 옻칠 목공예대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이 6일 남원 예루원에서 열렸다.

'남원시 전국 옻칠 목공예대전'은 전통 옻칠 목공예문화 계승 및 목공예 산업 활성화를 위해 199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목공예 단일 소재로 진행되는 국내 유일의 공모전으로, 옻칠 목공예와 갈이 부문으로 운영된다.

올해 대상(국무총리상)으로 선정된 최상훈씨의 '나전끊음방함'은 전통기법인 거두로 상사치기를 하고, 끊음질기법으로 만갑·귀갑·회포·국화문을 정교하게 시문한 작품으로 심사위원으로부터 섬세한 기능 보유자라는 평과 함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금상에 옻칠 목공예와 갈이 부문에 각각 임대영씨의 '선의 조화(교칠기법 목칠2단함)', 최용석씨의 '복 짓는 날' 이 선정되는 등 총37점(옻칠 목공예 부문 27점, 갈이 부문 10점)의 우수작품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이정두 남원목공예협회장은 "남원시 전국 옻칠 목공예대전의 위상이 드높아진 만큼 공예인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목공예인들의 창작 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오는 5월 12일까지 남원 예루원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5월 18일에서 5월 23일에는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 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