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올해부터 우수 사회복지시설에 인센티브 지원
입력: 2022.05.07 09:00 / 수정: 2022.05.07 09:00

우수 시설 5개소 선정 총 2000만원 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 지원

정읍시 관계자는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시설 운영의 건전성 확보와 종사자에게는 격무에 대한 위로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처우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정읍시 제공
정읍시 관계자는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시설 운영의 건전성 확보와 종사자에게는 격무에 대한 위로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처우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정읍시 제공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정읍시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의 서비스 질과 운영 여건 향상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우수 복지시설 인센티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처우개선과 복지증진을 통한 복지시설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우수 복지시설을 선정해 포상금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지역 내 생활 및 다중 이용시설 40개소가 대상이며 그 중 최종 5개소를 선정해 총 2000만원 범위 내에서 포상금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사회복지시설은 관련법에 따라 2~3년에 한 번 중앙부처의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매년 지자체와 전라북도의 정기 · 수시 지도점검을 받고 있지만, 이는 대부분 제재적인 성격으로 모범시설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따라 시는 자체적인 평가를 통해 시설 운영개선 등에 괄목할만한 노력과 성과를 보인 상위 시설을 선정해 포상금을 지급하는 등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우수시설 지원 신청은 5월 4일부터 11일까지며, 신청을 희망하는 시설은 신청서와 관련 증빙서류를 시설 담당 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시는 심사표 점수와 증빙서류를 바탕으로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월 말 인센티브 지원 우수시설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인센티브 지원금은 종사자 노후 컴퓨터 교체 등 근무환경개선사업과 워크숍 개최 등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 개선사업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시설 운영의 건전성 확보와 종사자에게는 격무에 대한 위로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처우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