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장, 112‧지역경찰관리자와 만남의 장 마련
입력: 2022.05.06 14:05 / 수정: 2022.05.06 14:05

[더팩트|제주=문형필 기자] 제주경찰청은 지난 4일 제주한라경찰수련원에서 각 경찰서 112상황실장 및 도내 26개 지구대장, 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청장은 약 2년1개월간의 ‘코로나19’ 대응 등 도내 최일선에서 도민의 안전확보를 위한 묵묵히 일해 주신 지역경찰관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1분기 베스트 순찰팀에 선발된 서부서 노형지구대와 서귀포서 성산파출소에 표창을 수여하는 등 격려을 하였으며, 중산간 24시 안심경찰 운영성과 공유 및 활성화 방안,여성폭력 등 사회적약자 대상 범죄에 대한 현장대응력 강화 방안 등 지역경찰의 활동방향을 모색하였다.

고기철 제주경찰청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치안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112신고 도착시간 단축 등 적극적인 현장대응력 강화를 주문했다.

또 ‘이중적 자치경찰제’가 도입된 제주에서 업무중복과 비효율을 제거하고 도민 안전과 치안서비스를 확충하기 위하여 업무협약 개정을 추진하고 있음에 따라 많은 관심과 노력을 당부하였다.

hyej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