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주명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교육퇴행 막고 경기도 공교육 지키겠다"
입력: 2022.05.06 13:59 / 수정: 2022.05.06 13:59

"김인철 낙마 차기정부 교육정책 첫 실패"

송주명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경기도 공교육이 거센 역류와 위협에 직면 공교육의 가치를 지켜내겠다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송주명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선거캠프 제공
송주명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경기도 공교육이 거센 역류와 위협에 직면 공교육의 가치를 지켜내겠다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송주명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선거캠프 제공

[더팩트 l 수원=김영미 기자] 송주명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경기도 공교육이 거센 역류와 위협에 직면했다"며 "공교육의 가치를 지켜내고 한 단계 도약 시키겠다"고 6일 밝혔다.

송예비후보는 이날 ‘경기도의 공교육 가치는 지켜져야 합니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그동안의 인수위 활동과 교육부 장관 등 인선 대선공약 등을 토대로 볼 때 윤석열 차기정부의 교육철학과 비전의 부재가 심각하다"며 "기회를 위기로 삼아 경기도의 공교육을 아이들에게 ‘최후의 보루’가 아닌 ‘최고의 기회’가 되게 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아이들의 꿈이 실현될 때까지 교육이 무한책임을 져야 한다"며 "특히 ‘부모찬스’ 등 불공정한 현실적 제약을 받지 않고 아이들이 마음껏 자신의 재능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공교육이 그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인철 교육부장관 내정자가 자질 부족으로 수많은 부정과 비리로 점철된 그에게 교육부장관을 맡는다는 것은 ‘우리의 미래’를 망치겠다는 선언이나 다름없다"며 "김내정자는 차기정부 인사참사로 인한 첫 낙마사례로 기록되며 교육의 퇴행 우려는 일단 막아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추경호 기획재정부장관 후보,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 정호영 보건복지부장관 후보,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 후보,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후보 등에 줄줄이 이런 저런 하자가 연일 터져 나오고 있다"라며 "예외 없이 ‘아빠찬스’논란에 휩싸여 있는 걸 보면 결국 말로만 공정과 상식을 외칠 뿐 실제로는 이런 가치를 중요시하지 않는다는 반증"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윤석열 차기정부의 새 이름을 ‘아빠찬스 정부’라고 명명해야 할 지경까지 이르렀다"며 "이런 불공정과 몰상식은 이 땅의 청년과 아이들, 그리고 학부모들의 가슴에 커다란 멍과 상처를 남기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송주명 예비후보는 "교육이든 지방행정이든 그 분야를 잘 아는 사람이 비전과 철학, 소신을 갖고 맡아야 책임운영이 가능하다"며 "지난 대선에서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석패했지만 국정 운영도 이같은 역량 있는 사람이 맡아야 했었고 마찬가지로 경기도 지방행정은 행정전문가가 교육은 정치인이 아닌 교육 전문가가 맡아야 지역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