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윤화섭 무소속 출마선언..."74만 안산시민 자존심 세우겠다"
입력: 2022.05.03 14:56 / 수정: 2022.05.03 14:56

명분 없는 공천배제 항의… 민주당 탈당

윤화섭 안산시장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탈당과 함께 범시민 후보로 안산 최초 연임시장에 도전한다고 3일 밝혔다./윤화섭안산시장선거캠프제공
윤화섭 안산시장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탈당과 함께 범시민 후보로 안산 최초 연임시장에 도전한다고 3일 밝혔다./윤화섭안산시장선거캠프제공

[더팩트ㅣ안산=이상묵 기자]윤화섭 안산시장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탈당과 함께 범시민 후보로 안산 최초 연임시장에 도전한다고 3일 밝혔다.

윤 예비후보는 이날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과 견고한 연대로 안산발전을 이루고자 한다”면서 이같이 발표했다.

윤 예비후보는 “공정과 정의, 상식이 무너진 정치 현실 앞에 어렵고 고통스런 시간이었지만, 오직 안산시민만을 바라보기로 했다”면서 “오직 안산발전에만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27년을 지켜온 더불어민주당이지만, 공작과 음해 정치를 일삼는 모리배에 휘말려 본선 경쟁력이 가장 높은 윤화섭을 경선 문턱조차 넘지 못하게 막아섰다”며 “그것도 모자라 딸을 위한 ‘아버지의 마음’을 부동산 투기범으로 몰았다”고 탈당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를 주도한 당사자는 8년 전 ‘공천학살’의 피해자였다. 4년마다 단절되어온 안산시정의 불행을 몸소 겪은 장본인”이라며 “연임시장을 통한 안산 발전을 염원한 74만 안산시민을 배신한 행위”라고 날을 세웠다.

윤 예비후보는 “역사적 사명 앞에 정치적 유불리를 따지지 않기로 했다. 74만 안산시민만 바라보고, 시민의 명예와 자존심을 세운 데에만 몰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윤 예비후보는 지난달 11일 중단 없는 안산 발전을 위해 최초 연임시장이 되겠고 출마를 선언했다.

잇단 여론조사에서 당내 후보들을 제치고 본선 경쟁력이 가장 높게 나왔지만, 더불어민주당의 공천배제(컷오프)로 경선에 참여하지 못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