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방역 완화 조치에 따라 '공공체육시설' 전면 개방
입력: 2022.05.03 12:03 / 수정: 2022.05.03 12:03

골프연습장, 국민체육센터, 문예체육회관, 공설운동장 누구나 이용 가능

진안군이 관내 공공체육시설을 전면 개방한다. /진안군 제공
진안군이 관내 공공체육시설을 전면 개방한다. /진안군 제공

[더팩트 | 진안=최영 기자] 전북 진안군이 관내 공공체육시설을 전면 개방한다.

3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 19의 지역 간 감염 방지를 위해 지역민 및 관내 직장인에 한해 공공체육시설을 부분적으로 개방해 왔다.

하지만 코로나19 발생이 감소세에 들어서고,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의료대응체계 등 방역상황 전반에 대한 평가 결과, 국가 차원의 새로운 일상을 준비하기 위한 방역 완화 조치에 따라 지난 지난달 25일 관내 공공체육시설의 전면 개방을 결정했다.

이번 공공체육시설 전면 개방에 따라 골프연습장, 국민체육센터, 문예체육회관, 공설운동장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용 신청이 필요한 시설은 진안군 홈페이지 체육시설 통합예약 서비스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군은 이번 전면 개방이 활발한 체육 교류 활동으로 이어져 군민을 비롯한 이용객들의 건강한 여가 생활 선용에 기여하고, 지역 경제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발생이후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동안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공공체육시설의 임시휴관 및 제한적 운영을 결정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실외 마스크 착용 규정에 대해 잘 숙지해 안전한 체육 활동을 이어나가길 바란다"며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공공체육 시설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