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세종시장 후보에 이춘희 시장 확정...국민의힘 최민호 후보와 맞대결
입력: 2022.05.01 20:41 / 수정: 2022.05.01 20:41

"정책과 비전 중심으로 정정당당한 가치 경쟁할 것"

이춘희 세종시장이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로 확정됐다. / 세종 = 표윤지
이춘희 세종시장이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로 확정됐다. / 세종 = 표윤지

[더팩트ㅣ세종=표윤지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이 1일 6·1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로 확정됐다.

민주당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 시장은 조상호 전 세종시 경제부시장과의 결선 투표에서 승리를 거둬 최종 후보로 선출됐다.

이 시장은 "조상호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결선 투표에서 저를 선택해 주신 세종시민과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께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제는 경선 과정을 딛고 조상호, 배선호 후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이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돼 6월 1일 지방선거의 승리를 위한 힘찬 여정을 함께 만들어나갈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민호 국민의힘 후보에게도 남은 선거기간 동안 정책과 비전을 중심으로 정정당당한 가치 경쟁을 통해 누가 세종시 완성의 적임자인지 유권자의 준엄한 판단을 구해 나갈 것을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또 "남은 선거기간 동안 새롭게 도전하는 마음으로 새로운 비전과 충실한 공약을 통해 시민의 행복을 담아내는 풍성한 도시 ‘대한민국 행복 1번지 세종시’를 완성해 나갈 주자로 다시 한번 선택받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6·1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후보로 확정된 최민호 후보와 3선을 놓고 맞대결을 펼친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