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전국단위 박람회서 귀농귀촌 정책 홍보 나선다
입력: 2022.04.27 12:31 / 수정: 2022.04.27 12:31

경기도 일산서 열리는 K farm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무주군은 오는 30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3일 동안 열리는 K farm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무주군 귀농귀촌 정책 홍보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무주군 제공
무주군은 오는 30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3일 동안 열리는 K farm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무주군 귀농귀촌 정책 홍보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무주군 제공

[더팩트 | 무주=최영 기자] 전북 무주군은 오는 30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3일 동안 열리는 K farm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무주군 귀농귀촌 정책 홍보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K farm 귀농귀촌 박람회는 '농업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스마트한 귀농귀촌 정보습득 방법 및 미래농업, 농업인 정보교류, 농식품 가공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박람회는 도시민들에게는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청년들에게는 농촌 취업 · 창업의 기회를, 농민들에게는 농업의 다양한 기술을 선보여 농식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박람회에 참가한 무주군의 경우 귀농귀촌 상담은 물론 무주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도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귀농귀촌인 건축설계비 및 집들이 비용지원, 주택수리비지원, 청 · 장년 영농자재지원, 고령은퇴 도시민 영농 및 생활지원, 귀향인 유턴정착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달할 예정이다.

예비귀농귀촌인 대상으로 귀농귀촌 상담과 정책 설명은 무주 정착에 성공을 거둔 김화자, 안영옥 씨 등 6명의 멘토가 상담자로 나선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 강혜경 팀장은 "현재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체재형 가족실습농장과 게스트하우스, 귀농인의 집 등 임시거주시설도 적극 홍보하면서 신규 도시민 유치에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