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완산경찰서, 전주국제영화제 앞두고 불법촬영 예방 합동점검
입력: 2022.04.26 14:15 / 수정: 2022.04.26 14:15

불법촬영 예방 등 범죄예방 대책 나서

전주완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과는 이번 달 28일부터 5월7일까지 열리는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와 관련 불법촬영 범죄예방을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전주완산경찰서 제공
전주완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과는 이번 달 28일부터 5월7일까지 열리는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와 관련 불법촬영 범죄예방을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전주완산경찰서 제공

[더팩트 | 전주=최영 기자] 전북 전주완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과는 이번 달 28일부터 5월7일까지 열리는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와 관련 영화제가 열리는 영화관 화장실 등을 대상으로 불법촬영 범죄예방을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영화제를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주완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과·영화제 관계자 및 주민등과 협력해 진행되고 있다.

화장실 내에서 발생하는 불법촬영 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시민․관광객들의 이용이 빈번한 영화관 화장실 등의 내부환경, 불법카메라 설치 여부 등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은 합동점검팀이 영화제 주변 공중화장실을 집중점검하고 있으며, 건물주 또는 건물관리인의 협의하에 영화관 및 숙소 등 다중이용시설 내 화장실에 대해서도 실시한다.

이와 관련 지난 25일 전주완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계는 전주시 국제영화제 관계자들과 불법촬영 예방 등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실시했다.

박헌수 전주완산경찰서장은 "영화제 관계자 및 주민등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 불법촬영 점검 등 선제적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