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천안시의원 "박상돈 천안시장 지지"
입력: 2022.04.26 13:49 / 수정: 2022.04.26 13:49

"수도권 전철-시내버스 환승 등 성과"...도병수 예비후보 "경선에 찬물 끼얹는 일"

국민의힘 천안시의원들이 박상돈 천안시장 지지를 선언했다. / 천안=김경동 기자
국민의힘 천안시의원들이 박상돈 천안시장 지지를 선언했다. / 천안=김경동 기자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국민의힘 천안시의원들이 박상돈 천안시장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26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 시장은 2년이라는 짧은 임기에도 17년 만에 수도권 전철-시내버스 환승, 천안역사 증개축 사업 재개, 668개 기업 유치, 부성역 신설, 빵빵데이 축제 개최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수많은 성과를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이어 "미래도시 천안을 위해 인수위 방문, 장관 내정자 면담을 통해 GTX-C노선 천안 연장과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천안지역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해제 건의 등 시민의 염원을 실현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그 결과 천안의 도시브랜드 평판은 2020년 34위에서 지난 4월 기준 6위를 달성한 것을 비롯해 고용률 전국 2위, 실업률 전국 최저 등의 성과를 이룩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상돈 시장과 민선 7기를 함께해온 국민의힘 시의원 일동은 의회의 구성원으로서 무한한 신뢰를 갖게 돼 재선 도전을 적극 지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국민의힘 도병수 예비후보는 시의원들의 기자회견에 앞서 "시의원들의 현역 시장에 대한 지지 선언이 공정하게 진행돼야 할 경선에 찬물을 끼얹는 일"이라며 "중앙선관위에 문제를 제기하고 지역 시민단체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시민단체들과 유권자 단체에 이 사실을 알려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반발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