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감 보수 단일후보에 최계운 선출… "전교조 폐해 끝장 내겠다"
입력: 2022.04.25 18:36 / 수정: 2022.04.25 18:36

여론조사·현장투표

최계운 보수 단일후보 /더팩트DB
최계운 보수 단일후보 /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지우현기자]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가 지난 24일 인천 단일화추진협의회가 주관한 범보수후보 단일화 선거에서 단일후보로 선출됐다.

25일 단일화추진협의회에 따르면 최 예비후보는 지난 22~23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9702표, 24일 현장투표에서 2707표를 얻어 범보수 단일후보가 됐다.

최 단일후보는 오는 6월 1일 치루는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전교조 폐해'를 끝장내겠다는 각오다.

그는 "290만 인천시민의 명령으로 단일화를 이뤘다"며 "이제 범보수는 원팀으로 인천시교육감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를 걷어 '전교조 폐해'를 끝장내겠다"고 추대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범보수 단일화 선거 과정에서 이대형 후보, 박승란 후보를 공동선대위원장으로 모셔 두 후보의 공약과 교육철학을 공유해 인천교육의 새로운 전환점을 이루겠다고"고 덧붙였다.

최 단일후보는 도성훈 교육감을 교장공모제 비리, 보좌관 전횡 등 교육계 비리의 뿌리로 지목하고 출마보다 반성을 먼저 하라고 질타했다.

그는 "전교조 교육감시대 8년 동안 인천교육은 학력평가 전국 최하위권, 교육감 직무수행평가 전국 꼴찌, 원도심과 신도시의 교육환경 격차 심화 등 악화일로의 길을 걸었다"며 "'전교조 카르텔'을 도려내고 그 자리에 인천형 공교육을 혁신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초학력이 떨어진 학생은 방과후학습과 맞춤형 강의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아울러 '코로나 학습 결핍'을 보완하기 위한 학원비 바우처도 지원하겠다"며 "인성교육도 다시 강화하겠다. 교사와 학생이 있는 학교가 아니라 스승과 제자가 있는 학교가 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동아시아시민교육 등을 폐지하고 그 예산은 학생들을 위해 사용하겠다"며 "원도심에 교육복합센터를 건립해 제대로 된 시민교육, 정상적인 시민교육이 어떤 것인지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