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단신] 광주시, 가족친화경영컨설팅 기업 모집 등
입력: 2022.04.25 17:58 / 수정: 2022.04.25 17:58
광주시 제공
광주시 제공

■광주시, 가족친화경영컨설팅 기업 모집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맘편한 광주 일터 만들기’를 조성하기 위해 25일부터 ‘가족친화경영컨설팅’에 참여할 기업과 기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총 15개 기업·기관을 지원하며, 선정된 기업에는 공인노무사, 경영지도사, 가족친화전문인력 등 일가정양립지원본부 가족친화전문인력에 등록된 각 분야 전문가들을 1 대 1로 매칭해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혜택과 광주시에서 제공하는 일반용역적격심사 신인도 가점, 신용보증 수수료 감면, 일가정양립 프로그램 지원 등 총 17개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기관은 광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광주일가정양립지원본부 홈페이지 알리는 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일가정양립지원본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전일빌딩245, 전일생활문화센터 프로그램 5월 참가자 모집

광주 전일빌딩245 전일생활문화센터가 '오매광주' 프로그램과 원데이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내달 새로 개설되는 ‘어린이 한국화 첫걸음’ 수업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통 먹, 물감 등으로 한국화를 새로운 시각으로 배워볼 수 있으며 6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4시 운영된다. 전통서예 수업인 ‘붓과의 여행’은 운필법과 판본체를 연습해 자신의 개성있는 글체를 만드는 수업이다. 6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40분~8시 40분 진행된다. ‘자이언트 플라워’는 가정의 달을 맞아 변하지 않은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종이로 꽃을 만드는 공예수업으로, 5월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40분~8시 30분에 진행된다. 매달 새로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 5월 강좌는 천연재료를 활용한 ‘인센스 스틱’ 만들기로, 천연재료를 반죽해 만들고, 올바른 인센스 스틱을 사용하는 활용법도 배울 수 있다. 수업은 5월 매주 수요일 6시 40분~8시 40분 진행된다. 이와 함께, 현재 진행되고 있는 ‘낭만있는 통기타’, ‘정통하타요가’, 꽃을 모티브로 한 ‘야생화 자수’, 나의 도시를 펜으로 그리는 ‘어반스케치’ 강좌는 5월에도 계속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전일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재료비 별도)다.

■비긴급 생활민원 신고는 110으로 하세요

광주시 소방안전본부가 불필요한 비긴급 생활민원신고를 줄이기 위해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홍보를 강화한다. 지난 세월호 사고 이후 신고접수체계 개선을 목적으로 21개에 달하던 신고전화는 △재난신고 119 △범죄신고 112 △민원상담 110 등 3개로 통합됐다. 하지만 지난해 119신고전화 30만5249건 중 비긴급 신고전화 건수는 10만921건으로 전체의 33%를 차지하는 등 긴급하지 않은 민원 신고들이 119로 신고되고 있다. 실제 유기동물, 야생동물 보호요청, 도로파손, 가스점검 뿐 아니라 전화번호 문의 및 각종 민원 사항들까지 119로 신고하는 경우도 있어 민원 콜센터 110으로 신고하도록 다시 안내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119종합상황실은 지역 언론사 및 주민센터 등에 홍보물을 배부하고 각종 소방교육·훈련 시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