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장 재선 출마 선언...민주당 경선 4파전
입력: 2022.04.25 17:20 / 수정: 2022.04.25 17:20

이재준 예비후보, '민선 8기'..."사람품는 특별한 도시로서 위상 갖추는 시기 될 것"

이재준 고양시장은 25일 선대위 사무실에서 고양시장 재선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7대 주요 정책공약을 발표했다./이재준 고양시장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제공
이재준 고양시장은 25일 선대위 사무실에서 고양시장 재선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7대 주요 정책공약을 발표했다./이재준 고양시장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제공

[더팩트 | 고양=안순혁 기자] 이재준 고양특례시장 예비후보가 재선 출마를 선언하고 7대 주요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25일 출마선언문을 통해 "민선 7기가 미래도시 고양의 새로운 재도약 기반마련을 위해 차근차근 준비해온 시기였다"며 "민선 8기는 확충된 성장동력과 인프라를 통해 ‘더 큰 고양, 한걸음 더’ 나아가는 사람을 품는 특별한 도시로서 위상을 갖추는 시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양특례시의 새로운 도약과 혁신적인 미래도시로의 발전을 위해 다시 한 번 약속드린다"며 "고양특례시민들의 삶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지키는 시장, 대한민국 도시행복지수 1등 실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바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수도권 제2무역센터 유치 추진으로 자족 특례시 도약 △고양시 7개 철도노선 신속 구축을 통한 사통팔달 교통 써비스 △스마트 그린도시 구축 등 친환경 생태도시 조성 △1기 신도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및 재건축·노후 기반시설 특별지원 △시민 모두를 배려하는 안전한 도시 인프라 구축 △시민의 권리를 회복하는 행복한 시민도시 △킨텍스역(GTX-A) 대중교통 연계수송형 환승센터 설치 △청소년 대중교통비 무료화 추진 △고양지방법원 승격 완료 등 7대 주요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고양특례시장 후보는 이 예비후보를 비롯해 김영환·민경선 전 도의원과 박준 전 민주당 고양갑 지역위원장 등 4명이 경선을 통해 확정된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