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차 세계산림총회 5월 2일 서울 코엑스서 개막
  • 박종명 기자
  • 입력: 2022.04.25 16:43 / 수정: 2022.04.25 16:43
전 세계 산림 관계자 등 1만여명 참석 예상...6일까지 전체 회의, 부제별 회의 등 열려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전광판의 세계산림총회 홍보 모습 / 산림청 제공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전광판의 세계산림총회 홍보 모습 / 산림청 제공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산림청은 오는 5월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제15차 세계산림총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6년 주기로 열리는 세계산림총회는 전 세계 산림 관계자들이 모여 전 지구적 산림‧환경 문제에 대해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산림 분야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국제회의다.

이번 총회는 사전 등록자만 7000명 이상으로 최종 참가자가 1만 명에 이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역대 최초로 대면‧화상 혼합 방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주요 공식 행사별 연사들은 현장에서 참석하되 일부 연사들의 경우 온라인으로 참석할 예정이며, 입국하지 못한 해외 참가자들을 위해 온라인 실시간 재생(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총회는 개‧폐회식 등 공식 행사, 전체 회의, 부제별 회의, 특별회의, 부대 회의, 포스터 발표(포스터 세션) 등이 진행되며 사전 행사로 환영 만찬, 공식행사 종료 후 현장 탐방도 진행된다.

특히, 우리나라 주도로 열리는 산불 토론회(포럼), 평화산림 이니셔티브(PFI) 원탁회의(라운드테이블) 등 특별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산림정책을 전 세계와 공유하게 된다.

박은식 세계산림총회 준비기획단장은 "이번 총회는 아시아지역에서는 1978년 인도네시아 개최 후 44년 만에 열리는 세계산림총회"라며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전 세계 산림 분야 현안(이슈)을 주도하고, 산림 선진국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