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영 정읍시장 예비후보 "중앙당에 공천심사 재심의 요청해 억울함 풀 것"
입력: 2022.04.20 11:38 / 수정: 2022.04.20 11:38

"정읍시장 후보 적합도 1위 후보를 해명의 기회조차 없이 탈락시킨 것"

김민영 예비후보는 “모든 소명자료를 첨부해 중앙당에 재심의를 요청했다”며 “또한 온갖 흑색선전을 일삼는 사람들에겐 반드시 법적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 김민영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김민영 예비후보는 “모든 소명자료를 첨부해 중앙당에 재심의를 요청했다”며 “또한 온갖 흑색선전을 일삼는 사람들에겐 반드시 법적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 김민영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김민영 민주당 정읍시장 예비후보는 20일 "민주당 전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지난 18일 발표한 공천심사 1차 컷오프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다"며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가짜뉴스와 흑색선전으로 점철된 이번 결과는 중앙당에 공천심사 재심의를 요청해 억울함을 풀 것"이라고 호소했다.

김 예비후보는 "모든 소명자료를 첨부해 중앙당에 재심의를 요청했다"며 "또한 온갖 흑색선전을 일삼는 사람들에겐 반드시 법적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번 공천관리위원회의 심사 결과는 "사실에 근거한 합리적 판단 없이 가짜뉴스와 마타도어식 의혹 제기만을 근거로 각종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정읍시장 후보 적합도 1위 후보를 해명의 기회조차 없이 탈락시킨 것"이라며 "상식 수준의 판단만으로도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정읍산림조합장 재임시기 분식회계와 배임을 저질렀다는 의혹은 완전한 가짜뉴스"라며 "현 조합장이 취임후 3년간 저와 임직원들에 대해 끝없이 문제제기를 하며 산림조합중앙회는 물론 자체감사, 외부회계감사까지 수차례 진행됐으며, 그 어떤 감사보고에도 김민영이 분식회계와 배임을 저질렀다는 얘기가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분식회계와 배임이 없었다는 것은 현 산림조합장이 배포한 보도자료에도 여실히 드러나 있다"며 "임산물유통센터 건립과 해외연수 문제에 대해 2019년 2월경 회계담당과 관리자, 책임자들에 대해 고발사건이 있었으나 전주지방검찰청 정읍지청에서 2019년 5월 31일 ‘혐의없음’을 피고발인들에게 송달했다"고 확인했다.

더욱이 "최근 한 언론사 기사를 보면 ‘이 문제는 이미 3년이나 지속된 것으로 그동안 분란만 조장했을 뿐’"이라며 "특히 현 조합장의 문제제기 방식을 그대로 적용할 경우 2020년 대손충당적립액을 너무 적게 적립한 것 자체가 배임"이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아울러 "‘아빠찬스’ 운운하며 아들의 취업에 마치 불공정이 있는 것처럼 호도하는 것 또한 더 이상 받아들일 수 없다"며 "정당한 서류심사와 면접 등 공채과정을 통해 선발된 아들을 아빠로 인해 부정이라는 낙인을 찍는 행위에 대해 정치인 김민영을 떠나 아빠 김민영으로서도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지나친 흑색선전이며, 공채과정의 정당성은 학교법인의 소명자료만 봐도 알 수 있다"고 호소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