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사업 펼친다
입력: 2022.04.20 10:18 / 수정: 2022.04.20 10:18

경영악화로 부담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 취지

무주군이 무주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카드수수료 지원과 카드형 무주사랑상품권 결제수수료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무주군청 전경. /무주군 제공
무주군이 무주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카드수수료 지원과 카드형 무주사랑상품권 결제수수료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무주군청 전경. /무주군 제공

[더팩트 | 무주=최영 기자] 전북 무주군이 무주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카드수수료 지원과 카드형 무주사랑상품권 결제수수료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경영악화로 부담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자는 취지에서다.

소비자 지급수단 중 카드 사용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카드수수료가 소상공인들에게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

이에 수수료를 지원함에 따라 부담을 경감시켜 주면서 소상공인들의 숨통이 트일 것으로 보인다.

소상공인 카드수수료의 경우 신용보증재단법 (재)보증 제한업종·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제외업종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전년도 매출액 3억원 이하 소상공인에겐 카드수수료를 최대 5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카드형 무주사랑 상품권 결제수수료 지원사업은 전년도 매출액 10억원 이하 소상공인에게 무주사랑 상품권 결제수수료를 최대 50만원을 지원한다.

다만 관내 농·축협 등에서 운영하는 마트 또는 주유소, 경제사업장, 타 지역에 본사가 있는 본사 직영매장, 대규모점포, 도박 및 성인용품 판매점, 유흥주점, 복권방, 사행시설 등은 제외된다.

이들 2개 사업의 경우 중복신청이 안되며, 지원을 희망하는 관내 소상공인은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2월 9일(예산 소진 시까지)까지며, 지원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통장사본, 사업자등록증의 서류를 갖춰야 한다.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박각춘 과장은 "소상공인을 위한 카드수수료 지원과 카드형 무주사랑상품권 결제수수료 지원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던 무주지역 소상공인들에게 경영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