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지리산허브밸리 스카이트레일' 한달간 무료체험
입력: 2022.04.19 13:38 / 수정: 2022.04.19 13:38

최대높이 14.25m의 오각형 형태 타워, 63개 코스를 한 번에

남원시는 오는 20일부터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복합 익스트림 스포츠 체험시설인 지리산허브밸리 스카이트레일 무료체험행사를 추진한다. /남원시 제공
남원시는 오는 20일부터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복합 익스트림 스포츠 체험시설인 '지리산허브밸리 스카이트레일' 무료체험행사를 추진한다. /남원시 제공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는 오는 20일부터 한달간 남원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을 상대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복합 익스트림 스포츠 체험시설인 '지리산허브밸리 스카이트레일' 무료체험행사를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운봉읍 용산리 지리산 허브밸리 내 위치한 스카이트레일은 지상 3층 높이(최대높이 14.25m)의 오각형 형태의 타워로 63개 코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어드벤처 시설이며, 가장 큰 특징으로는 지리산 허브밸리 내 기존 소나무 군락지를 보호하기 위해 현지 지형을 최대한 활용한 맞춤형 어드벤처 시설 디자인을 도입했다는 점이다.

가족, 친구, 연인 등 야외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지리산 허브밸리 스카이트레일은 다양한 액티비티 체험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친목도모에 제격이며, 신체활동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는 건전한 놀이문화 제공으로 신체발달을 돕는다.

2중으로 된 안전고리에 몸을 싣고 이용하는 지리산 허브밸리 스카이트레일은 유럽안전기준인 EN인증으로 안전성을 검증받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남원시로부터 온비드 입찰을 통해 사용수익허가를 받아 운영하는 내일관광여행사협동조합은 가장 먼저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체험행사를 우선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남원시민은 이 기간 동안 신분증을 지참해 지리산 허브밸리를 방문하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지리산 허브밸리 스카이트레일 시험운영 시간은 지리산 허브밸리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체험시간은 코스를 모두 완수하는데 걸리는 1시간 가량으로 제한된다.

이용가능 대상은 신장 130㎝ 이상~200㎝ 미만과 체중 30㎏ 이상~100㎏ 미만으로 만 70세 이상 및 각종 신체질환자 등은 이용이 제한된다. 미성년자의 경우 보호자 또는 인솔자 동반이 필요하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